공지사항

[HRDe 디지털 아카이브] '2개 이상의 강의를 동시에 수강할 수 없습니다' 팝업창이 계속 뜨는 경우 조치 방법
등록일 2025-07-10
조회 104
첨부파일 다운로드 파일아이콘아카이브 교육 진도율, 학습시간 오류 원인 안내.pdf

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는 플랫폼 내에서 부정 수강을 방지하기 위해 원격훈련 운영 기준에 따라 

동 시간대에 2개 이상의 훈련 과정을 동시에 재생하거나 수강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. 

 

한 기기 또는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두 개 이상의 강의를 재생하고 있다고 감지될 경우, '2개 이상의 강의를 동시에 수강 할 수 없습니다' 가 뜹니다. 

 

1. 이전 강의 세션이 완전히 종료되지 않은 경우

이전에 수강 하던 강의 창(또는 팝업/탭)이 백그라운드에서 여전히 실행 중일 수 있습니다.

 

해결 방법:

모든 브라우저 창/탭을 완전히 닫고,

작업 관리자(Ctrl+Shift+Esc)를 열어 브라우저 프로세스도 강제 종료한 뒤,

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해 하나의 강의만 재 접속하세요.


2. 다른 기기에서의 세션이 살아있는 경우

본인은 인지하지 못했지만, 이전에 로그인했던 **다른 기기(예: 회사 PC, 태블릿, 모바일 등)**에서 세션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.

 

해결 방법:

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하고, 1개 기기에서만 다시 로그인 후 수강 시도.

 


3. 브라우저 캐시 또는 세션 오류

브라우저가 이전 수강 기록을 캐시에 저장해둔 것이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 

해결 방법:

브라우저 캐시/쿠키 삭제 → 브라우저 재시작 후 로그인.

또는 다른 브라우저 (예: 크롬 → 엣지) 로 접속해보세요.

 

오류가 반복될 경우, 1811-953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​감사합니다. 

​​ ​

- HRDe평생교육원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