첨부파일 다운로드 | ![]() |
---|---|
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는 플랫폼 내에서 부정 수강을 방지하기 위해 원격훈련 운영 기준에 따라 동 시간대에 2개 이상의 훈련 과정을 동시에 재생하거나 수강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.
한 기기 또는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두 개 이상의 강의를 재생하고 있다고 감지될 경우, '2개 이상의 강의를 동시에 수강 할 수 없습니다' 가 뜹니다.
1. 이전 강의 세션이 완전히 종료되지 않은 경우 이전에 수강 하던 강의 창(또는 팝업/탭)이 백그라운드에서 여전히 실행 중일 수 있습니다.
해결 방법: 모든 브라우저 창/탭을 완전히 닫고, 작업 관리자(Ctrl+Shift+Esc)를 열어 브라우저 프로세스도 강제 종료한 뒤,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해 하나의 강의만 재 접속하세요. 2. 다른 기기에서의 세션이 살아있는 경우 본인은 인지하지 못했지만, 이전에 로그인했던 **다른 기기(예: 회사 PC, 태블릿, 모바일 등)**에서 세션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.
해결 방법: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하고, 1개 기기에서만 다시 로그인 후 수강 시도.
3. 브라우저 캐시 또는 세션 오류 브라우저가 이전 수강 기록을 캐시에 저장해둔 것이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해결 방법: 브라우저 캐시/쿠키 삭제 → 브라우저 재시작 후 로그인. 또는 다른 브라우저 (예: 크롬 → 엣지) 로 접속해보세요.
오류가 반복될 경우, 1811-953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 - HRDe평생교육원 -
|